2007. 7. 23. 05:08

영파라치에게 걸리다.


디스크엑스라는 웹하드에서 현재 방영중인 일본드라마를 꾸준히 업데이트 하고 있다.
원래는 다운만 받았었는데, 동생 친구한테 아이디 공유했다가 원래 갖고 있던 포인트를 싹 날리는 바람에(동생과의 은어는 "해먹다") 궁여지책으로 시작했었는데 생각보다 레벨 올라가고 포인트 쌓이는 게 재미있어서 이젠 하루의 일과 중 하나로 사로잡은 디스크엑스 업데이트.


저작권법의 존재와 그 무서움을 알고있기에 나름의 철칙은 우리나라 드라마 및 쇼프로, 그리고 영화는 업로드 하지 않고 오로지 현재 방영중인 일본드라마나 애니메이션을 업로드 한다는 것.
예외적으로 애니메이션은 예전에 방영했던 거라도 우리나라에서 방영되지 않았지만 재밌게 본 걸 업로드하기도 하지만.


어찌됐든, 7월 18일 오전, 내게 대재앙이 닥쳐버렸다.
디스크엑스에 쪽지가 한 통 와있길래 운영자한테 받은거려니 클릭했다가 아주 그냥 딱 굳어버렸다는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응? 이게 뭐야?
저작권법 위반이라고?
대체 뭐가?
거기다가 보낸 날짜는 7월 14일?

어이없어하며, 일단 링크 따라가서 확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허억, 기가 막힌다.
생전 듣도보도 못한 '철근콘크리트'라는 게 클박에 있길래 다운받아서 플레이해보니 애니메이션, 웬만큼 유명한 애니는 홍보도 하고 들어보기도 했는데 철근콘크리트에 대한 건 아무것도 몰라서 괜찮으려니 생각하고 업로드 하고 하드에서 삭제 했었는데, 바로 이 철근 콘크리트가 범인이었던 거다.

말할 것 없이 그 날부터 나는 패닉상태.

불법 업로드가 나쁘다는 건 알고있으니 "이게 저작권이 있는 것일 줄은 몰랐어요."라는 말은 결국 변명에 지나지 않겠지. 하지만 정말 어이없고 억울한 건 억울한거다.

미리 사전에 경고라도 한 번 해주지 무조건 당신 법 위반했으니 '10만원에 합의할래, 경찰서갈래?"라니.
너무너무 당황스럽고 무섭단 말이다.
게다가, 다운로드 해서 스샷까지 찍어야하는 영파라치들도 불법행위를 저지르긴 매한가진데 그네는 법의 비호를 받는다는 것도 좀 우습기 짝이 없는 현실이다.


일단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서 이것저것 알아는봤는데, 정확한 답은 안나온다.
답변마다 천차만별인데다가, 영파라치들의 "낚시글"도 심심찮게 있다는 것.


그리하여 주변인들과 커뮤니티 등에서 유경험자들과의 접선 후 경과 & 조언 청취 & 추세 살펴보기 중.
동욱오빠 & 플라워님, 그리고 고전전문님, 정말 고맙습니다 (__)